전남

도시와 자연을 만끽한다! 광주와 순천에서 즐기는 1박 2일 여행

입력 : 2016.09.06 17:37
  • 22개 시·군이 속해있는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크게 광주광역시를 둘러싼 광주권, 목포시를 필두로 한 서부권, 순천시를 중심으로 한 동부권으로 나뉜다. 특히 각 권역의 중심도시들은 관광도시로도 명성이 높다. 이번에 소개할 여행코스는 서부권의 중심 순천시와 광주권의 중심 광주광역시다.

  • 광주광역시 충장로 전경. 충장로에는 다양한 맛집과 패션가게가 즐비하다.
    ▲ 광주광역시 충장로 전경. 충장로에는 다양한 맛집과 패션가게가 즐비하다.
    전라남도를 여행할 예정이라면 순천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순천은 한국의 대표 이동수단 KTX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남해지역과 광주지역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순천에서 만나 버스를 이용해 전라남도의 각 도시로 이동하기에도 좋다.
  • 순천역 앞의 관광정보센터. 본격적인 여행의 시작 전 이곳에서 순천과 전라남도의 관광정보를 알아보자.
    ▲ 순천역 앞의 관광정보센터. 본격적인 여행의 시작 전 이곳에서 순천과 전라남도의 관광정보를 알아보자.
    순천의 대표 명소는 바로 '순천만 국가정원'이다.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이곳은 한국의 정원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정원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각 나라의 독특한 정원양식을 만나볼 수 있다.
  • 순천만 국가정원의 풍경. 이곳에서는 세계 각국의 정원을 만날 수 있다.
    ▲ 순천만 국가정원의 풍경. 이곳에서는 세계 각국의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순천만 국가정원의 핵심은 '순천호수공원'이다. 순천호수공원에는 6개의 언덕과 호수, 호수를 가로지르는 데크까지 순천의 지형을 그대로 축소해 담았다. 언덕에 오르는 길은 외길로 일렬로 차례차례 올라가야 하는데,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가 있다. 또한 언덕 위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니 꼭 올라 가볼 것.
  • 순천호수공원에 조성된 언덕에서 바라본 순천만 국가정원의 모습
    ▲ 순천호수공원에 조성된 언덕에서 바라본 순천만 국가정원의 모습
    순천호수공원 이외에도 국가정원에서는 물 위에 떠 있는 미술관 '꿈의 다리', 주변 일대를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스카이 큐브', 중국·네덜란드·독일 등의 정원이 조성된 '세계정원'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스카이 큐브는 인근의 순천만 정원으로 이동이 가능하니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스카이 큐브를 이용해 순천만을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순천호수공원(오른쪽 위), 꿈의 다리(왼쪽 위), 세계정원(왼쪽 아래), 스카이 큐브(오른쪽 아래)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순천호수공원(오른쪽 위), 꿈의 다리(왼쪽 위), 세계정원(왼쪽 아래), 스카이 큐브(오른쪽 아래)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국가정원에서 순천의 자연을 만끽했다면 이제 광주로 이동해 광주가 가진 도시의 매력을 느낄 차례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순천에서 광주로 이동하려면 순천 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하자. 순천 종합버스터미널에서는 약 10~30분 간격으로 광주 종합버스터미널로 이동하는 시외버스릍 탑승할 수 있다.
  • 순천 종합버스터미널의 전경. 이곳에서는 전라남도의 지역 이외에도 서울·부산으로 향하는 버스를 탈 수 있다.
    ▲ 순천 종합버스터미널의 전경. 이곳에서는 전라남도의 지역 이외에도 서울·부산으로 향하는 버스를 탈 수 있다.
    순천에서 버스를 이용해 광주로 이동한다면 도착하는 곳은 광주의 종합버스터미널이다. U-square 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곳은 광주광역시의 교통 허브이자 문화 및 쇼핑공간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곳에는 유명 의류브랜드에서부터 커피숍, 음식집이 있으니 이곳에서 쇼핑하기에도,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 U-square의 전경. 광주 종합버스터미널과 종합쇼핑시설이 연결된 이곳은 광주지역의 교통 허브이자 문화 및 쇼핑공간이다.
    ▲ U-square의 전경. 광주 종합버스터미널과 종합쇼핑시설이 연결된 이곳은 광주지역의 교통 허브이자 문화 및 쇼핑공간이다.
    광주광역시에 도착했다면 이제 도시의 매력을 느낄 차례다. 가장 먼저 광주의 1번가, 충장로로 이동하자. 충장로는 광주의 최신 유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대형 패션몰과 의류매장에서부터 다양한 맛집까지 다양한 가게가 들어서 있다. 순천에서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느꼈다면, 광주 충장로에서는 도시가 주는 생동감과 젊음을 느낄 수 있다.
  • 광주광역시의의 젊음과 세련됨을 느낄 수 있는 곳. 충장로
    ▲ 광주광역시의의 젊음과 세련됨을 느낄 수 있는 곳. 충장로
    해마다 10월에는 충장로를 중심으로 '추억의 7080 충장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한국의 1970년대와 1980년대를 주제로 당시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갖가지 공연·경연·체험프로그램이 열리는 축제로, 축제 기간 동안 거리 곳곳에는 1970~80년대의 모습을 재현한 추억의 거리가 조성된다. 1970~80년대의 한국 문화를 만나고 싶다면 이시기에 충장로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해마다 10월이면 충장로에서는 한국의 1970~80년대를 재현하는 축제가 열린다.
    ▲ 해마다 10월이면 충장로에서는 한국의 1970~80년대를 재현하는 축제가 열린다.
    충장로에서 도시의 세련됨과 젊음을 느꼈다면 광주광역시의 명물을 맛볼 차례다. 충장로 인근에는 전라남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양동시장'이 있다. 이 양동시장에는 한국의 대표 음식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통닭집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양동통닭'이다.
  • 양동시장에는 한국의 대표 음식 프로그램에 소개된 통닭집을 발견할 수 있다.
    ▲ 양동시장에는 한국의 대표 음식 프로그램에 소개된 통닭집을 발견할 수 있다.
    양동통닭은 워낙 인기가 많아 통닭을 먹으려는 사람들의 줄이 끊이지 않는다. 때문에 양동통닭을 맛보려면 식사시간보다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의 특징은 닭을 잘게 토막내서 튀긴다는 것. 닭을 잘게 썰어 튀기면 바삭함이 더해진다.
  • 양동통닭의 대표 메뉴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 치킨
    ▲ 양동통닭의 대표 메뉴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 치킨
    대표 메뉴는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 치킨이다. 치킨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닭발도 조금씩 튀겨져 같이 서비스되니 참고할 것. 후라이드는 16000원, 양년치킨은 17000원이다. 두가지의 맛을 맛보고 싶다면 '반반치킨'을 주문하면 된다.
긴배너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