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홍콩사람처럼 '시푸드'를 광동식·웨스턴스타일로 맛보다!

입력 : 2017.01.16 09:43
  • 하버 레스토랑
    ▲ 하버 레스토랑

    바다와 가까운 홍콩은 주변에 크고 작은 섬들이 많아서 시푸드 전문 요리점을 쉽게 접하고 맛볼 수 있다. 특히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마늘과 파, 간장과 매운 고추를 사용하는 광동식 시푸드 조리법은 늘 만족스러운 한 끼를 만들어준다. 광동식 시푸드 레스토랑 외에도 웨스턴 스타일의 시푸드 요리점, 광동식과 웨스턴 스타일을 함께 선보이는 퓨전 시푸드 요리점 등 해산물 요리로 홍콩의 미식여행을 푸짐하게 즐겨보자.

  • 하버 레스토랑
    ▲ 하버 레스토랑

    바다가 바로 내 눈앞에 '하버 레스토랑'

    홍콩의 대표적인 주택가 케네디 타운은 다양한 국적의 젊은 직장인들이 모이면서 현재의 핫한 거리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웨스턴 하버(Western Harbour)를 따라 트렌디한 레스토랑, 바, 커피 숍들은 홍콩 시내에서 바다를 가까이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덕분에 인기가 높다.

    그 중 하버 레스토랑(Harbour Restaurant西環碼頭)은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푸드 요리 전문점이다. 이 곳에선 광동식 스타일의 시푸드에서 일본식, 싱가포르식, 타이식 등 8명의 주방장이 선보이는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즐길 수 있다.

  • 하버 레스토랑
    ▲ 하버 레스토랑
    식당 앞 수족관에는 오후 4시가 되면 새벽에 피시 마켓에서 주문한 재료들이 채워져 저녁 시간대에 가장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지역 주민은 물론 외부인들에게 인기가 높아 거의 모든 재료들이 당일 소진되어 맛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 영어로 된 메뉴에는 재료와 조리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어 주문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 하버 레스토랑
    ▲ 하버 레스토랑

    주소 G/F, Grand Fortune Mansion, 1 Davis Street, Hong Kong(MTR_Kennedy Town Exit C)
    전화 +852 2818 0101
    영업시간 12:00-01:30(매일)
    가격대 바다새우(6마리에 HKD200불 내외), 랍스터(HKD800불~HKD1300불 내외), 크랩(HKD480~680블 내외)

    40년 어부의 음식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노량진 시장에서 맛보는 투박하지만 정겨운 시푸드를 좋아한다면 홍콩의 어시장 '애버딘 피시 마켓(Aberdeen Fish Market)'에 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다. 피시 마켓에 들어서자마자 비릿한 바다 냄새가 진한 이 곳은 거친 뱃사람들의 삶의 현장을 보는 것만으로도 활기를 느낄 수 있다.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이른 새벽부터 세계 각지에서 들어오는 시푸드를 도매로 판매하는 피시 마켓에는 유일하게 단 하나의 시푸드 식당이 있다. 바로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Aberdeen Fish Market Yee Hope Seafood Restaurant香港仔魚市場海鮮餐庁)이다. 새벽 4시에 문을 여는 이 곳은 보통 피시 마켓에 일하는 사람들이 식사를 하는 곳이지만 신선한 재료와 그 맛으로 점심시간에는 외부인들도 많이 즐겨 찾는 장소다.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특히 이 곳의 주인인 Ching씨는 40년 동안 어부 생활을 한 베테랑으로 2년 전부터 이 식당을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당일 오전에 전화로 예산을 알려주면 가격에 맞게 해산물 세트를 준비하기도 하는데, 한 사람당 HKD200불 선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이 곳은 영어가 전혀 통하지 않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원하는 재료를 한자로 찾아가면 도움이 된다. 혹은 가게 안의 사진을 가리키며 주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 애버딘 피시 마켓 이 호프 시푸드 레스토랑
    주소 Aberdeen Wholesale Fish Market, 102 Shek Pai Wan Road, Aberdeen, Hong Kong
    가는 방법 셩완역과 센트럴 역에서 72번
     버스 전화 +852 2177 7872
    영업시간 04:00-15:30(매일), 저녁에는 영업하지 않음
    가격대 관자 요리(HKD50불/개당), 오징어 튀김(HKD118불), 새우 볶음(HKD50불/개당), 전복 구이(HKD40불/개당), 크랩(HKD228불/개당)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시푸드 천국 '사이쿵'지역 대표 식당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홍콩에서 시푸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장소로 사이쿵 지역 말고 또 어디 있을까. 바다를 끼고 있는 사이쿵 전체가 시푸드의 천국이라 할만큼 푸짐하고 신선한 재료로 가득하다. 비록 홍콩 시내에서 2시간 거리지만 시푸드를 위해 충분히 투자할 만한 장소이다.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사이쿵의 아이콘인 '시푸드 스트리트(Seafood street海鮮街)'가 쓰인 문을 지나 첫번 째 레스토랑인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Chuen Kee Seafood Restaurant西貢全記)은 사이쿵의 대표적인 식당 중 하나이다.

    3층으로 된 식당은 모든 층에서 크고 작은 배들이 정박한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단품으로 주문할 경우 식당 앞 커다란 수족관에서 재료를 직접 고를 수 있는데, 이 때 테이블의 사람 수와 조리법에 따라 추가 요금이 있다.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다양한 종류의 시푸드를 맛보기 위해서 세트로 주문하는 것도 경제적이다.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은 두 개의 브랜치가 있는데, Man Nin Street의 식당은 딤섬 등 광동 요리를 함께 판매하고, Hoi Pong Street의 브랜치는 시푸드만 전문으로 하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천 키 시푸드 레스토랑
    주소 G/F, 51-55 Hoi Pong Street, Sai Kung
    가는 방법 MTR Diamond Hill C2 출구로 나와 92번 버스 타고 종점에서 하차 / MTR Hang Hau A1출구로 나와 101번 미니버스 타고 종점에서 하차, 사이쿵 해변가에 위치
    전화 +852 2791 1195
    영업시간 11:00-00:00(매일)
    가격대 4가지 요리의 2인 세트(HKD438불), 5가지 요리의 5인 세트(HKD876불), 7가지 요리의 8인 세트(HKD1,752불)
    주문팁 단품 주문시 사람수와 조리법에 따른 추가비용(2인 기준으로 조리법에 따라 HKD50불~HKD90불 추가), 세트 가격에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음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미슐랭 별 받은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사이쿵 베이를 따라 줄지어 자리하고 있는 수십 개의 시푸드 레스토랑과 달리 사이쿵의 올드 타운을 지나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는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Sing Kee Seafood Restaurant勝記海鮮酒家).

    바닷가의 북적대는 분위기가 달리 3개 층의 두개의 건물을 사용하는 차분한 분위기의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하나를 받아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사이쿵의 지역 특성상 신선한 재료는 기본으로 거기에 유명 주방장 Lee씨의 다양한 레서피로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광동식 시푸드 요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웨스턴 소스를 사용한 퓨전 메뉴나 일식 스타일의 회도 인기가 높다. 주변 사이쿵 해변의 레스토랑에 비해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 싱 키 시푸드 레스토랑
    주소 39 Sai Kung Tai Street, Sai Kung
    가는 방법 MTR Diamond Hill C2 출구로 나와 92번 버스 타고 종점에서 하차 / MTR Hang Hau A1출구로 나와 101번 미니버스 타고 종점에서 하차, 사이쿵 해변가 길 끝에서 주택가쪽으로 우회전
    전화 +852 2791 9887
    영업시간 11:00-23:00(매일)
    가격대 Deep fried crispy beancurd(HKD58불), Deep fried abalone(HKD50불 내외/개당), 6가지 요리의 2인 세트(HKD598불), 7가지 요리의 4인 세트(HKD1,388불)
    웹사이트 www.singkee.ecomm.hk
  • 시푸드 룸
    ▲ 시푸드 룸

    통유리로 구룡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즐기는 '시푸드 룸'

    코즈웨이베이의 'Tower 535' 빌딩 꼭대기층에 위치한 '시푸드 룸(Seafood room)'은 러시아의 다이닝&엔터테이먼트 회사인 불도저 그룹(Bulldozer Group)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홍콩에 오픈한 컨셉트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에 들어서자마자 거대한 통유리로 보이는 탁 트인 바다와 하늘, 저 멀리 구룡의 랜드마크 건물이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에 시선이 뺏긴다. 거기에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다이닝 룸과 루프탑 인테리어는 홍콩의 가장 핫한 현주소가 무엇인지 알게 해준다.

  • 시푸드 룸
    ▲ 시푸드 룸

    시푸드룸은 유명 셰프 제임스 콘월(James Cornwall)이 이끄는 음식 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로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갤러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라이브 페인팅을 하거나 유명 DJ와 댄서를 초청해 공연을 펼치는 등 단순 레스토랑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이 담긴 컨셉트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오픈식에는 영화 <피아니스트>, <킹콩>의 배우 애드리언 브로디가 참석했는데, 평소 그림을 즐기는 그가 오너와의 친분으로 이 레스토랑에 그의 그림을 전시하며 오픈식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웨스턴 스타일의 시푸드 요리 뿐 아니라 광동식 시푸드도 메뉴에 포함되어 있다.

  • 시푸드 룸
    ▲ 시푸드 룸

    주소 26F, Tower 535, 535 Jaffe Road, Causeway Bay(MTR Causeway Bay Exit D4)
    전화 +852 3708 9668
    영업시간 12:00-23:00(다이닝룸), 12:00-02:00(루프탑)
    가격대 단품 요리 HKD250불~HKD600불, 2인 기준 시푸드 플래터(HKD800불), 런치 세트(2코스에HKD240불)
    웹사이트 www.seafoodroom.hk

  • 글·사진 김윤선 홍콩통신원 취재협조 홍콩관광청  tournews21@naver.com

  • 글·사진 제공 : 투어코리아
    (www.tournews21.com)

    (※ 외부필자의 원고는 chosun.com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배너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