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볍게 떠나는 부산 먹방여행

<블로그여행기>
입력 : 2017.03.08 15:48
  •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인 부산, 부산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부산 돼지국밥, 냉채 족발, 씨앗 호떡들이 있겠지만, 이번에는 가볍게 먹기 좋은 디저트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볍게 끼니를 해결하고 다양한 음식들을 먹고자 한다면 추천!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 밀면

  • 부산역에 도착했다면, 부산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밀면을 먼저 먹고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둘이 방문한다면 밀면 하나와 만두 하나를 주문하여 가볍게 먹고 출발할 것을 추천한다. 밀면은 냉면과 국수와는 조금 다른 또 새로운 맛이었다. 면이 탱글탱글했으며 육수는 고소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부산역에 도착한다면 허기진 배를 채우고 떠나보자.

    부산역 초량밀면 정보
    -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491-2
    - 전화번호 : 051-464-6281
    - 가격 : 밀면 小 3,500원

    깡통 시장 원조 비빔당면

  • 길거리 음식의 명소, 깡통 시장, 깡통 시장에는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떡볶이도 있으며, 팥죽과 식혜 등 먹고 싶은 음식들은 모두 모여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비빔당면과 유부 전골을 먹어보기로 했다. 비빔당면과 유부 전골을 파는 곳은 무척 많았지만, 선택한 곳은 깡통 시장 원조 비빔당면 집! 원조라는 이름을 믿고 방문해보기로 했다. 실내장식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고 맛있는 비빔당면과 유부 전골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 또한 함께하였다. 매번 부산에 가면 어느 순간 꼭 방문하는 곳이 돼버렸다.

    깡통 골목 원조 비빔당면 정보
    -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 2가 11-34
    - 전화번호 : 051-254-4240

    깡통 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씨앗호떡

  • 깡통 시장에서 가볍게 배를 채웠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씨앗호떡을 먹으러 떠나보자. 깡통 시장 안에는 많은 씨앗호떡을 판매하는 곳들이 많이 있으며 그중 마음에 드는 곳에 방문하면 된다. 하지만 사람이 많이 줄을 서는 곳을 따라간다면 더욱 달콤하고 풍성한 씨앗들을 맛볼 수 있다. 오랜 줄을 기다리다 먹기에 하나만 구매하기보다는 3개 정도는 구매하여 돌아다니면서 먹으면 더욱 좋다.

    부산 감천문화마을에서 시원하게 유자 빙수를

  • 배부른 소화를 시킬 겸 감천문화마을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 감천문화마을은 어린 왕자 동상과 다양한 벽화거리가 있어 아기자기하여 소화를 시키며 돌아다니기 좋다. 워낙 골목골목 볼거리가 많아 돌아다니다가 다리가 아프다면 팥찌라는 카페에 들려 2층 테라스에 앉아 감천문화마을을 감상해보며 시간을 보내볼 것으로 추천한다. 팥찌는 1층도 있지만 2층으로 올라간다면 시원한 바람을 쐬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층 테라스는 자리가 많지 않으니 빨리 올라가 자리를 맡을 것을 추천한다. 특히 팥찌는 유자 빙수가 인기 있으니 상큼한 유자 빙수를 먹어보자.

    부산 감천문화마을 정보
    -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1-14
    - 전화번호 : 051-204-1444

    부산의 맛있는 빵집, 옵스

  • 학원전으로 유명한 부산의 옵스 빵집,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부산에 옵스 매장이 3개밖에 없었다고 하였는데 점차 매장들이 많이 들어섰다고 한다. 옵스에 간다면 학원전(카스텔라)를 필수로 구매하는데 학원전 말고 대왕 슈크림을 먹어볼 것도 추천한다. 대왕 슈크림 안에는 슈크림이 가득 차 있고 먹는 내내 달콤함을 맛볼 수 있었다. 해운대 근처에 있는 옵스를 방문한다면 맛있는 빵들을 가지고 해운대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해운대 옵스 정보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1로 31
    - 전화번호 : 051-747-6886

  •  글·사진 제공 :
    (※ 외부필자의 원고는 chosun.com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배너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