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의 아름다운 봄꽃길 170선…워커힐길 등 237.64㎞ 수놓아

입력 : 2017.03.24 09:16
  • 
                서울 주요 꽃길
    ▲ 서울 주요 꽃길
    서울시가 24일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0선'을 소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꽃길 170선'은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하천변·골목길 등을 망라했다. 총 길이는 237.64㎞다.

    공원내 꽃길 55곳(북서울꿈의숲·중랑캠핑숲·남산공원·서울대공원·서울창포원 등), 가로변 꽃길 70곳(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7곳(한강·중랑천·성북천·안양천·청계천·양재천 등), 녹지대 8곳(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 등이 소개됐다. 올해는 마포구 희우정로, 구로구 오리로 등 15곳이 추가됐다.

    서울시는 170곳의 봄 꽃길을 장소 성격에 따라 ▲봄나들이 하기에 좋은 봄 꽃길 ▲드라이브에 좋은 봄 꽃길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 꽃길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 꽃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 꽃길 등 5개 주제로 분류했다.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과도 연동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봄 꽃길을 언제든지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0선'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와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 중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을 주제로 한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다음달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내 봄 꽃길을 찍은 사진으로 참가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당선작은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된다.

    최광빈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봄바람에 마음까지 설레는 봄에 발길 닿는 곳곳 어디서든 예쁜 봄꽃 향연을 즐기길 바란다"며 "미리 공원프로그램을 예약하거나 주변 역사나 문화공간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함께 즐기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뉴시스
긴배너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