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가을여행 충남으로 오세요"…먹거리·체험거리 등 축제 풍성

입력 : 2017.10.23 09:38
  • "그리운 가을 충남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요"

    충남도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운영되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축제를 바탕으로 충남만의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2일 도에 따르면 이 기간 도내 61개 관광관련 시설에서는 5~60%의 할인행사가 실시된다. 여행후기 중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로 주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 충남 아산 은행나무길
    ▲ 충남 아산 은행나무길

    ◇ 충남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가을여행

    도는 시·군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여행사 등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가을철 꼭 들러야 할 도내 여행코스를 10종으로 추렸다.

    상품 구성은 ▲충남의 오래된 나무와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여행상품 ▲오감만족! 특별한 체험여행상품 ▲지역축제와 특산품을 연계한 지역특화 관광 상품 등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시인과 함께하는 풀꽃문학관 풍금소리 체험여행'(공주), '싱싱한 바다보물의 축제'(보령), '생태체험부터 역사기행까지 철새의 낙원 천수만'(서산)이 방문을 기다린다.

    영화·드라마 촬영의 명소 부여 성흥산 사랑나무, 자연과 교감하고 역사문화를 탐색하는 홍성·예산 힐링여행, 천주교 성지와 농어촌 체험이 어우러진 당진여행 등도 매력적인 코스다.

    도는 또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춰 개별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공유차량을 연계한 충남 관광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카쉐어링을 이용해 도내 어디든지 여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개별 여행객들이 차량 없이 이동하기 힘든 지역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도는 올가을 상품 판매를 위한 여행사(9개사)를 선정하고 이들 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 충남 보령 가을여행 포스터.
    ▲ 충남 보령 가을여행 포스터.

    ◇ 풍성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충남가을여행!

    이번 가을여행주간 충남에선 총 61개 시설이 할인행사에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내역으로는 천안 상록리조트 놀이동산 및 숙박시설 30%, 외암민속마을 50%, 아산 스파비스 60%,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40%, 서산버드랜드 입장권 30%, 함상공원&해양테마과학관 입장권 20%, 금강생태과학체험관 20% 등 다양하다.

    도는 충남의 관광지 2곳을 방문하고 간략한 여행후기를 사진과 함께 충남관광 홈페이지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3만~5만 원)을 발송하고 있다.

    이번 가을여행주간 도내 관광지에서 진행되는 할인 및 축제 정보는 '느낌여행, 충남'과 SNS '충남 어디까지 가봤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기호 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가을여행주간 다양한 체험도 즐기며 추억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충남여행도 경험하고, 풍성한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는 충남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가을여행주간을 앞두고 아름다운 충남의 가을 모습을 알리고자 여행작가 및 사진작가를 초청해 21~22일까지 양일간 은행나무길, 마곡사 등 가을 정취가 듬뿍 담긴 지역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 뉴시스
긴배너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