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봄·여름이 기다려지는 中 강소성 여행지 3

입력 : 2017.12.04 20:35
  • 강소성은 아열대에서 온난대로 넘어가는 지역에 위치하여 사계절이 분명하다. 지역에 따라 1월 평균 기온은 -2~- 4°C, 7월 평균 기온은 27~35°C이다. 그 중 강소성 성도 ‘난징(南京)’의 여름 날씨는 ‘중국 3대 화로’로 불릴 만큼 무덥다. 초여름에는 한 달가량 우리나라처럼 장마가 지속된다.

  • 흥화천도 유채꽃 축제에 가면 나룻배를 타면서 유채꽃을 즐길 수 있다.
    ▲ 흥화천도 유채꽃 축제에 가면 나룻배를 타면서 유채꽃을 즐길 수 있다.
    - 타이저우 흥화천도채화경구 (泰州 兴化千岛菜花景区)

    매년 4월 청명절(靑明节) 전후로 타이저우 흥화 지역은 유채꽃으로 노랗게 뒤덮인다. 이곳의 풍경은 독특하게 육지에 꽃이 피어 있는 것이 아니고, 강물 사이에 유채꽃이 피어 있다. 경내 하천이 얼기설기 얽혀 있어 마치 천 개의 작은 섬이 수면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곳을 ‘천도(千島, 천 개의 섬)‘라고도 부른다.

    전해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이곳은 남송 시대 명장 악비(岳飛)가 금병(金兵)과 대전을 벌일 때 꾸며놓은 팔괘진이라고 한다. 그 자리에 흙을 쌓아 농경지를 만들어 유채꽃을 심었다. 노란 유채꽃, 푸른 하늘과 맑은 물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연상케 한다.

  • 4~5월이 되면 윈두저공원은 분홍빛으로 물든다.
    ▲ 4~5월이 되면 윈두저공원은 분홍빛으로 물든다.
    - 우시 윈두저(无锡 鼋头渚)

    원두저공원은 세계 유명 벚꽃 감상지 중 하나이다. 봄에 이곳에 오면 꽃이 활짝 핀 3만 그루의 벚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벚꽃은 나무에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것도 아름답지만, 바람이 흩날려 벚꽃비처럼 떨어지는 모습도 아름답다. 윈두저공원이 있는 태호 주변을 여유롭게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또, 배를 타고 태호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즐겨보길 바란다.

  • 롄윈강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여름휴가지 중 하나다.
    ▲ 롄윈강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여름휴가지 중 하나다.
    - 롄윈강(连云港)

    강소성 북부에 자리한 롄윈강은 다른 도시와는 다른 독특한 풍광을 자랑한다. 700여 년 전만 해도 롄윈강 도시 대부분이 바다에 잠겨 있었고, 지금의 산은 그 당시엔 섬이었다. 긴 세월이 흐르면서 지금의 도시형태를 갖췄다.

    여름에 롄윈강에 오면 ‘중국 동해 제일의 경치’인 롄윈강의 산과 바다를 유람할 수 있다. 먼저, 산이라고 하기엔 높이가 낮은 해상운대산(海上云台山)이 있다. 해발 605.4m로 동산과 같이 느껴진다. 하지만 이곳에 오르면 드넓은 평야, 황하강 이남 지역과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온다. 동이 트는 시간에 산에 오르면 산허리에 물안개가 피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6~7월에는 1년에 한번 ‘연운항지하(连云港之夏, 연운항의 여름)’라는 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액티비티와 물놀이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여행 Tip
    타이저우 흥화천도 (泰州 兴化千岛菜花景区)
    -주소 : 江苏省兴化市缸顾乡东旺村东侧

    우시 윈두저(无锡 鼋头渚)
    -주소 : 无锡市滨湖区大浮充山村118号

    롄윈강 해상운대산(连云港 海上云台山)
    - 주소 : 江苏省连云港市连云区海上云台山

긴배너영역